mian logo

게시판

울산과학대, 울주군 주관 ‘호텔하우스키핑 코디네이터 과정’ 수료식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1-09-03

▲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는 2일 오전 학교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호텔하우스키핑(호텔객실관리사) 코디네이터 과정 수료식과 현장채용 면접을 개최했다.

 

울산과학대는 호텔하우스키핑(호텔객실관리사) 코디네이터 과정 수료식과 현장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2일 오전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 2층 다목적강의실에서 열린 행사는 울주군이 주관하는 ‘울주형 지역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개강한 이 과정은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고객서비스 실무, 하우스키핑 주요업무 등 이론수업 40시간과 롯데호텔 현장실습 40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 수료자 20명 중 13명이 글로벌 호텔 서비스 교육협회의 자격 검증을 통해 ‘하우스키핑 서비스 매니저’ 자격을 취득하며, 취업역량을 증명했다.
울산과학대는 교육 수료자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수료시 이후 롯데호텔과 롯데시티호텔, ㈜지엠네트웍스(코오롱호텔) 관계자가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했고, 롯데호텔 1명, 경주코오롱호텔 6명 등 총 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경주코오롱호텔에 취업한 오숙환(57·여)씨는 “처음 교육에 참여할 때만 해도 취업에 성공하게 될 줄은 생각지 못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사업이 지속돼 더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총괄한 울산과학대 서용한 글로벌비즈니스학과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수강생과 강사들의 노력으로 자격증 취득을 넘어 호텔 취업까지 이어지는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객실관리사 양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iusm.co.kr/news/articleView.html?idxno=922042

목록

인재채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