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logo

게시판

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부산서 개최, (주)지엠네트웍스 참여기업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3-10-19

200여 기업 참여 속 개최
24번째 KB굿잡, 부산서 3번째 개최
취업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KB국민은행의 취업박람회가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1년부터 시작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올해 부산광역시와 공동 개최됐으며, 부산에서 열린 건 2016년과 2019년에 이어 세 번째다.

‘2023 KB굿잡, 부산 잡(JOB) 페스티벌’은 부산·경남의 크고 작은 200여 기업 관계자들과 취업 준비생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연아 KB홍보모델 등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그간 5100여 기업이 참가해 9만 1000여 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준비생 3만 5000여 명과 기업을 연결시키는 성과를 기록했다. 총 방문자만 117만 명에 이르는 등 국내 취업박람회 시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박람회 개최에 앞서 KB굿잡 공식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 기업 채용정보 및 MBTI 유형별 면접 전략 등 유용한 지식을 제공했다. 특히 박람회장에서는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취업 컨설팅관 △기업의 채용설명회 및 전문가 취업특강&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중장년층 및 취약계층을 위한 ‘내일 설계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을 별도로 운영했다.

아울러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 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블라인드 채용관’을 상반기 박람회에 이어 부산에서도 운영했다. 기존의 ‘블라인드 채용’을 구직자 입장에서 적용한 것으로 구직자는 기업의 인지도가 아닌 직무, 복지 및 성장 가능성 등 정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 없이 구인 기업을 평가할 수 있다.

 


지역의 우수기업과 청년 간의 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탐방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부산광역시 소재 우수 중소기업의 현장을 견학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지역 안착을 유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참여 기업에게 채용 정규 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 원까지 채용 지원금과 함께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 금리 우대 혜택을 준다. 구직자들에게는 면접 지원금 1만 원을 선착순 300명에게 현장 지급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부산시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개최한 잡 페스티벌이 민·관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시는 잡 페스티벌이 일자리가 필요한 시민과 인재를 원하는 기업을 연결하는 튼튼한 다리이자 만남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구인 기업에게는 인재를 발굴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 모두가 ‘굿잡’ 이라고 할 수 있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 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호 기자(rplkim@busan.com)

Copyright ⓒ 부산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링크 바로가기

 

 

목록
Insert title here

인재채용

TOP

Insert title here